이제 내 컴퓨터는 내가 관리한다!

Korean [English] [Japanese] [Chinese]

스파이웨어 닥터 (Spyware Doctor), 구글 패키지의 무료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2007. 10. 15. 16:07
스파이웨어 닥터(Spyware Doctor)는 구글(Google) 패키지에 포함된 PC Tools 사의 악성코드 무료 치료 프로그램입니다. 스파이웨어 닥터는 악성 액티브X(ActiveX)를 차단하고,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트로이목마, 키로거와 같은 악성코드를 검사한 후 무료로 치료합니다.

그리고 실시간 감시 기능인 온가드(OnGuard)의 파일가드(File Guard)가 컴퓨터에서 악성코드 파일이 실행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며, 방대한 악성코드 데이터베이스가 지속적으로 무료 업데이트됩니다.

스파이웨어 닥터(Spyware Doctor)는 Google 패키지의 설치 목록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하고, 이미 설치된 악성코드를 무료로 제거하려면 :)

1. 스파이웨어 닥터 (Spyware Doctor) 시작

스파이웨어 닥터(Spyware Doctor)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실시간 감시가 활성화되고, 작업표시줄의 스파이웨어 닥터 트레이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스파이웨어 닥터는 '상태', '스캔 시작', 'OnGuard', '설정', '업그레이드' 다섯 개의 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른쪽 상단의 'Smart Update' 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그럼 '상태' 탭부터 차례대로 살펴보겠습니다.

스파이웨어 닥터 상태

'지금 컴퓨터 스캔'을 클릭하면 즉시 하드디스크 전체 검사를 시작합니다.

'컴퓨터 예방'은 실시간 감시 기능을 하는 'OnGuard 보호'와 혼동될 수 있는데, 이것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악성 액티브X(ActiveX)가 설치되는 것을 미리 예방,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켜기' 상태로 두시기 바랍니다.

'OnGuard 보호'는 일반적인 실시간 감시에 해당되는 기능을 합니다. Google 패키지에 포함된 스타터 에디션은 파일가드(FileGuard)만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파일가드는 악성코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2. 악성코드 검사 치료, '스캔 시작'

'스캔 시작' 탭에서 'Intelli-Scan', 'Full Scan', 'Custom Scan' 세 가지 형태의 악성코드 검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웨어 닥터 스캔 시작

'Intelli-Scan (지능 검사)'는 악성코드가 자주 설치되는 윈도우의 주요한 부분만 검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사 속도가 빨라 간단하게 악성코드를 검사하는데 유용합니다.

'Full Scan (전체 검사)'는 그 이름처럼 하드디스크 전체의 모든 파일과 윈도우의 모든 영역을 검사합니다. 검사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주기적으로 전체 검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Custom Scan (사용자 정의 검사)'는 검사할 드라이브와 폴더를 선택하고, 검사에 사용할 스캐너를 선택함으로서 검사하고자 하는 영역을 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웨어 닥터(Spyware Doctor)로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무료로 치료하려면 지금

스파이웨어 닥터 스캔할 폴더 선택 스파이웨어 닥터 사용자 정의 스캔할 스캐너 선택

검사가 끝나면 스캔 결과가 표시됩니다.

스파이웨어 닥터 스캔 결과

'선택 항목 해결' 을 클릭하면 발견된 악성코드가 제거됩니다.

'제거하기 전에 복원 지점 생성' 을 선택하면 악성코드를 제거하기 전에 윈도우의 시스템 복원 지점을 생성합니다. 그래서 오진의 경우나 윈도우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시스템을 악성코드 치료 이전으로 쉽게 되돌릴 수 있습니다. :)


3. 실시간 감시, 'OnGuard 보호'

스파이웨어 닥터 파일가드

실시간 감시 기능을 하는 온가드(OnGuard)의 파일가드(File Guard) 모듈은 윈도우에서 악성코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을 미리 차단하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안티비르(AntiVir)나 어베스트(Avast)와 같은 무료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 중인 분들도 스파이웨어 닥터(Spyware Doctor)를 사용하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이 파일가드를 반드시 활성화시켜 놓으시기 바랍니다. 안티비르와 어베스트는 일반적인 바이러스 외에 스파이웨어, 애드웨어와 같은 악성코드는 따로 감지하지 않기 때문에 스파이웨어 닥터와 실시간 감시 영역이 겹치지 않습니다. 스파이웨어 닥터 스타터 에디션에서는 파일가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설정

스파이웨어 닥터 설정

'스캔 결과에 정보용의 낮은 수준 위협 요소 포함'을 선택하면 인터넷 쿠키와 같은 비교적 위험 수준이 낮은 사용자 정보 유출까지 검사합니다.

'제거하기 전에 감염 검역'을 선택하면 발견된 악성코드를 제거하기 전에 검역소에 보관합니다. 오진이나 악성코드 제거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반드시 체크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스파이웨어 닥터 예약 작업

악성코드 지능 검사, 전체 검사, 업데이트 등의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하도록 예약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웨어 닥터 내역

스파이웨어 닥터에서 수행한 작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컴퓨터고난기록기

스파이웨어 닥터 화이트 목록

항상 허용하거나 항상 차단할 파일이나 웹사이트 주소/쿠키를 지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스파이웨어 닥터 검역

제거한 악성코드들이 저장되는 검역소입니다. 제거한 항목들은 검역소에서 복원하거나 영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웨어 닥터 검사 조정

'루트키트 숨김 파일 스캔'을 선택하면 악성코드 검사 시 휴리스틱 진단을 통해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보안에 위협이 될 것으로 추정되는 파일들을 검출해 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경우에는 오진의 가능성이 충분히 있으므로 악성코드로 진단된 파일들을 반드시 확인한 후 제거하고, 제거하기 전에 검역소에 파일을 보관하거나 윈도우 시스템 복원 지점을 생성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구독] : 이 블로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더 많은 컴퓨터 정보를 얻으세요.

전체 글

분류 전체보기 (123)
안티바이러스 / 보안 (47)
유용한 프로그램 소개 (34)
윈도우 관리 / 설정 (21)
하드웨어 관련 (20)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