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 컴퓨터는 내가 관리한다!

Korean [English] [Japanese] [Chinese]

노턴 안티바이러스 시만텍의 무료 바이러스 치료, 노턴 시큐리티 스캔

2007. 9. 19. 00:47
노턴 안티바이러스(Norton Antivirus)를 제작한 시만텍(Symantec) 사의 무료 바이러스 치료 프로그램인 노턴 시큐리티 스캔(Norton Security Scan)을 소개합니다.

노턴 시큐리티 스캔은 바이러스 검사, 치료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제공하며, 추가적으로 시스템의 스파이웨어와 애드웨어를 진단합니다. 노턴 시큐리티 스캔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며, 주간 예약 검사 기능을 지원합니다.

노턴 시큐리티 스캔은 설치가 간편하고, 복잡한 설정 과정없이 단 클릭 두 번으로 바로 바이러스 검사를 시작하므로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실시간 감시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하드디스크의 일괄 바이러스 검사, 치료에 유용합니다.

Google 패키지 노턴 시큐리티 스캔 (Norton Security Scan)

노턴 시큐리티 스캔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바로 자동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노턴 시큐리티 스캔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세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노턴 시큐리티 업데이트 완료
업데이트가 끝나면 '빠른 검사'와 '전체 시스템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분들은 '전체 시스템 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하단 왼쪽의 '검사 예약' 메뉴에서 주간 자동 바이러스 검사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검사 중, 바이러스가 발견되면 자동으로 치료합니다. 검사가 끝나면 다음과 같은 결과 화면이 나타납니다.

노턴 시큐리티 스캔 검사 완료 요약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보안 상태에 대한 간단한 리포트가 나타납니다. 즐거운 컴퓨터고난기록기

노턴 시큐리티 스캔 보안 평가
윈도우XP의 보안 센터와 동일하게 적절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과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향후의 감염 위험으로부터 시스템이 완전히 보호 받지 못합니다' 란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만약 이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윈도우의 방화벽을 활성화시키고, 실시간 감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시스템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구독] : 이 블로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더 많은 컴퓨터 정보를 얻으세요.

전체 글

분류 전체보기 (123)
안티바이러스 / 보안 (47)
유용한 프로그램 소개 (34)
윈도우 관리 / 설정 (21)
하드웨어 관련 (20)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