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 컴퓨터는 내가 관리한다!

Korean [English] [Japanese] [Chinese]

무료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 치료 프로그램 모음

2007. 7. 4. 15:34
여러분들과 저는, 오히려 '무료를 가장한'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 치료 프로그램을 조심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무료를 사칭하여 존재하지 않던 악성코드를 시스템에 설치하고, 악성코드가 아닌 파일과 레지스트리 값을 악성코드로 진단해 유료 결제를 유도합니다.

그래서 여기에 네티즌들에 의해 공인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 치료 프로그램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먼저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찬찬히 살펴보신 후 자신에게 가장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어려울 것 하나도 없습니다! 초보자분들도 과감히 도전해 보세요!

o 무료 바이러스 검사 치료
1. 안티비르 (AntiVir)
- 영문 버전입니다. 한국어 버전이 따로 없습니다.
- 설치가 간편합니다. 라이센스 키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 설정이 간편합니다.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 시스템 자원을 적게 사용해 부하가 작습니다.
- 상세한 스케쥴 설정이 가능하여 컴퓨터를 다루는데 미숙하신 분들에게 설치해 드리기 좋습니다.
- 실시간 감시 및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 업데이트 시, 안티비르 상업용 버전을 사용해보라는 커다란 광고창이 뜹니다. OK버튼을 누르면 사라집니다.
- 당연히,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
- 설치 및 사용법 : 강력한 무료백신, 안티비르 (AntiVir) 한글 설명 메뉴얼
- 다운로드 : http://www.free-av.com/en/download/1/avira_antivir_personal__free_antivirus.html

안티비르 다운로드 링크 위치

안티비르 다운로드 링크 위치


2.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백신 (Avast! AntiVirus)
- 한국어가 지원됩니다. 또한 안내 메시지가 친절합니다. ;)
- 라이센스 키가 필요합니다. 라이센스 키는 어베스트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초보자들 뿐만 아니라 고급 사용자들의 입맛에 맞는 세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이메일 클라이언트, P2P 프로그램(당나귀, 이뮬, 프루나 등), 아웃룩/익스체인지 등과 같은 특정 분야의 악성코드 위험을 보다 능동적으로 방어합니다.
- 실시간 감시 및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 당연히,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
- 설치 및 사용법 : 내 컴퓨터의 든든한 보호막, 무료 안티바이러스 친절한 어베스트(Avast) 씨
- 다운로드 : http://www.avast.co.kr/1
- 무료 라이센스 키 신청 : http://www.avast.co.kr/294


3. 노턴 시큐리티 스캔 (Norton Security Scan)
- 노턴 안티바이러스로 유명한 시만텍 사의 노턴 시큐리티 스캔(Norton Security Scan)입니다.
- 한국어 버전입니다.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아주 편리합니다!
- 노턴 시큐리티 스캔(Norton Security Scan)은 복잡한 설정 과정없이 설치 후 단 2번의 클릭으로 시스템 검사를 시작합니다.
-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및 기타 보안 위험요소를 검사하고, 발견된 바이러스는 자동으로 치료합니다.
-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지만 실시간 감시 기능이 없습니다.
- 노턴 시큐리티 스캔(Norton Security Scan)은 Google 패키지의 설치 목록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클릭 2번으로 무료 바이러스 검사/치료를 시작하고 싶다면
- 설치 및 사용법 : 노턴 안티바이러스 시만텍의 무료 바이러스 치료, 노턴 시큐리티 스캔

Google 패키지 노턴 시큐리티 스캔 (Norton Security Scan)



o 무료 악성코드(스파이웨어/애드웨어) 검사 제거
1. 스파이웨어 닥터 (Spyware Doctor)
- 한국어 버전입니다. 초보자가 사용하기 쉬운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트로이목마, 키로거와 같은 악성코드를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 방대한 악성코드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어 악성코드 검색율이 높습니다. :)
- 악성 액티브X 차단 기능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윈도우를 보호합니다.
- 스파이웨어 닥터 온가드 (Spyware Doctor OnGuard) 를 통해 강력한 실시간 감시를 수행합니다.
- 악성코드가 설치되지 않도록 시스템을 감시하고, 해킹 프로그램(루트킷)을 차단합니다.
- 이메일에 첨부되어 설치되는 악성 프로그램을 차단합니다.
- 편리한 스케쥴 설정과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 스파이웨어 닥터(Spyware Doctor)는 Google 패키지의 설치 목록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악성코드의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 무료 :)
- 설치 및 사용법 : 스파이웨어 닥터 (Spyware Doctor), 구글 패키지의 무료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Google 패키지 스파이웨어 닥터 (Spyware Doctor)



2. 스파이봇 서치&디스트로이 (Spybot Search&Destroy)
-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메뉴의 Language(언어)에서 Korean(한국어)을 선택하면 됩니다.
- 액티브X 차단 기능 및 자체 악성코드 예방용 익스플로러 모듈(SDHelper)을 통해 이미 알려진 악성코드를 예방합니다.
- 시작 프로그램 관리, 복구가 불가능하도록 파일 영구 삭제, 언인스톨 관리 등과 같은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 실시간 감시와 흡사한 기능(TeaTimer)을 옵션으로 제공하나 성능은 상대적으로 미약합니다.
-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클릭 몇 번으로 언제든지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 알려진 악성코드 제거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제거 불가능한 악성코드는 리부팅후 윈도우 진입전에 자동으로 삭제합니다.
- 외국에서 더욱 유명한 프로그램이며 비교적 오진율이 낮습니다.
- 다운로드 : http://www.spybot.info/en/mirrors/index.html

스파이봇 S&D 다운로드 링크 위치


3. 피씨프리 (PCFree)
- 국산 프로그램입니다.
- 액티브X 차단을 통해 이미 알려진 악성코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시작 프로그램 관리, 로그/레지스트리 정리, 몇가지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며, 익스플로러 모듈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감시 및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즐거운 컴퓨터고난기록기
-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검증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의 특성상 오진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점 항상 염두에 두시어 가능하면 검사 결과를 확인 후, 그 처리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을 닫을 때, 일정 시간 간격으로 광고창이 나타납니다.
- 이 프로그램은 한글 키워드 인터넷 바로연결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용 여부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 http://www.pcfree.co.kr/html/download.php?MENU=03&SUB_MENU=01
- 추가적인 악성 액티브X 차단 파일 다운로드 : saury blog

[구독] : 이 블로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더 많은 컴퓨터 정보를 얻으세요.

전체 글

분류 전체보기 (123)
안티바이러스 / 보안 (47)
유용한 프로그램 소개 (34)
윈도우 관리 / 설정 (21)
하드웨어 관련 (20)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