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 컴퓨터는 내가 관리한다!

Korean [English] [Japanese] [Chinese]

2008년, 내게 딱 맞는 백신 고르기

2008. 1. 11. 12:54
무료 백신 추천 유료 안티바이러스 추천
수많은 악성코드만큼이나 다양한 백신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어떤 백신을 사용해야 할 지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2008년 내게 딱 맞는 백신을 선택하여 쾌적한 컴퓨터 환경을 만들어 봅시다. :)

여기서 소개되는 모든 백신은 2007년에 시행된 여러 안티바이러스 테스트에서 충분히 검증된 믿을 수 있는 백신입니다. 무료 백신의 경우, 반드시 검사, 치료, 실시간 감시, 자동 업데이트와 같은 모든 핵심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제품만 포함하였고, 사용 중에 절대 유료 결제를 유도하지 않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자신에게 해당되는 항목을 클릭하고, 이동한 화면의 최상단 질문에 계속 답변하면 자신에게 딱 맞는 백신을 찾을 수 있습니다. 2008년 시작과 함께 악성코드와는 이별을 고하세요. :) 즐거운 컴퓨터고난기록기

* 2008년 내게 딱 맞는 백신 추천

- 시작

1. 무료 백신과 유료 백신
나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백신을 찾고 있다. [2번으로] <- 클릭!
나는 돈을 지불하더라도 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와 같은 악성코드 또한 예방, 치료하는 백신을 원한다. [8번으로] <- 클릭!



2. 백신 프로그램 언어 선택
나는 한국어로 된 백신을 원한다. [결과 A] <- 클릭!
나는 영어로 된 백신도 상관없다. [3번으로] <- 클릭!



3. 이메일 사용
나는 아웃룩, 모질라 썬더버드와 같은 POP3 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메일을 확인한다. [5번으로] <- 클릭!
나는 네이버 메일, 다음 메일(한메일), 핫메일과 같은 웹메일만 사용한다. [4번으로] <- 클릭!



4. 예약 기능 (스케줄러)
나는 예약 검사, 예약 업데이트와 같은 스케줄러 기능이 꼭 필요하다. [결과 B] <- 클릭!
나는 자동 업데이트를 제외한 예약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는다. [5번으로] <- 클릭!



5. 고급 옵션
나는 세부적인 고급 옵션을 직접 설정하고 싶다. [결과 A] <- 클릭!
나는 자세한 고급 옵션은 없어도 된다. [6번으로] <- 클릭!



6. 프로그램 스킨
밋밋한 사각형은 싫다. 다양한 스킨을 이용해 프로그램을 멋지게 꾸미고 싶다. [결과 A] <- 클릭!
프로그램 외형은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7번으로] <- 클릭!



7. 마지막 언어 선택
그래도 나는 한국어를 지원하는 백신이 낫다. [결과 A] <- 클릭!
나는 영어로 된 백신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 [결과 C] <- 클릭!



8. 백신 프로그램 언어 선택
나는 한국어로 된 백신을 원한다. [9번으로] <- 클릭!
나는 영어로 된 백신도 상관없다. [결과 D] <- 클릭!



9. 컴퓨터 사양
나는 보다 가벼운 백신을 원한다. [결과 F] <- 클릭!
내 컴퓨터는 평균 이상의 사양이다. 백신의 자원사용량은 신경쓰지 않는다. [10번으로] <- 클릭!



10. 백신 가격
나는 충분히 강력하면서 저렴한 백신을 구입하고 싶다. [결과 F] <- 클릭!
가격은 상관없다. 더 강력한 백신을 원한다. [결과 E] <- 클릭!



- 결과

A. 올윌 어베스트 홈 에디션 (Alwil Avast! Home Edition)

어베스트 홈 에디션 avast home edition
어베스트 홈 에디션은 비상업적인 용도에 한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안티바이러스입니다. 무료 백신 삼총사 중에서 유일하게 한국어를 정식 지원합니다. 숙련된 사용자들을 위한 고급 옵션이 제공되며, 다양한 스킨을 사용할 수 있어 시각적인 즐거움을 줍니다. :)

어베스트 홈 에디션을 사용하려면 라이센스 키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즉시 라이센스 키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비용은 당연히 무료입니다. 발급받은 라이센스 키는 1년동안 사용할 수 있고, 1년 후에 재등록하면 계속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베스트 홈 에디션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와 같은 악성코드를 예방, 치료할 수 있는 기능과 악성 스크립트 방어 기능이 제외되어 있으며, 예약 기능 (스케줄러) 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베스트 프로페셔널 에디션을 구매하면 안티스파이웨어 기능과 악성 스크립트 방어, 스케줄러 기능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결론 : 어베스트 홈 에디션은 한국어를 지원하는 무료 백신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 어베스트 홈 에디션 다운로드, 설치, 사용법 보기
- 처음부터 다시 선택하기



B. 아비라 안티비르 클래식 (Avira AntiVir Classic)

안티비르 클래식 antivir classic
안티비르 클래식은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료 안티바이러스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영어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안티비르 클래식의 유료 버전인 안티비르 프리미엄은 지난 AV-Comparatives 2007년 결산 리포트의 단일엔진 수동검사 검출부분에서 우수 안티바이러스로 선정되기도 한 강력한 백신입니다.

초보자가 사용하기 편리한 옵션 설정과 세세한 부분까지 지정할 수 있는 예약 기능 (스케줄러) 이 장점이며, 자동으로 라이센스 키가 갱신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티비르 클래식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와 같은 악성코드를 예방, 치료할 수 있는 기능과 POP3 프로토콜 방어 기능, 악성 스크립트 방어 기능이 제외된 버전입니다. 안티비르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하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구매하기가 어렵습니다.

- 결론 : 안티비르 클래식은 무료 백신을 찾는 분 중, 영어 버전을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

- 안티비르 클래식 다운로드, 설치, 사용법 보기
- 처음부터 다시 선택하기



C. AVG 안티바이러스 프리 에디션 (AVG Anti-Virus Free Edition)

avg 프리 에디션 avg free edition
AVG 프리 에디션은 비상업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안티바이러스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영어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깔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POP3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메일 클라이언트 방어를 지원합니다.

국내에서는 안티비르 클래식, 어베스트 홈에디션의 인기에 가려 다소 사용자가 적지만 두 백신에 뒤처지지 않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AVG 프리 에디션은 별도의 라이센스 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AVG 프리 에디션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와 같은 악성코드를 예방, 치료할 수 있는 기능과 악성 스크립트 방어 기능이 제외되어 있으며, 기본으로 지정되어 있는 예약 내용 (스케줄) 외에 새로운 예약 항목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AVG 프로페셔널 에디션을 사용하면 모든 기능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결론 : AVG 프리 에디션은 영어 버전의 백신을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고, 안티비르 클래식 외의 무료 백신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 AVG 프리 에디션 다운로드
- 처음부터 다시 선택하기



D. 이셋 노드32 (ESET NOD32)

노드32 nod32
유료 백신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그 선택은 단연 노드32 입니다. 2007년의 모든 안티바이러스 성능 테스트 결과가 그 이유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지난 2007년 12월에 시행된 VB100 인증 테스트를 가볍게 통과했으며, AV-Comparatives 2007년 결산 리포트에서 2007년 최고의 백신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노드32 는 이미 수집된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진단 뿐만 아니라 아직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바이러스를 탐지하는 휴리스틱 진단 분야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영어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 결론 : 노드32 는 유료 백신 중, 영어 버전의 백신을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 노드32 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nod32korea.com/
- 노드32 구입 (영어) : http://www.eset.com/purchase/index.php
- 처음부터 다시 선택하기



E. 카스퍼스키랩 카스퍼스키 (KasperskyLab Kaspersky)

카스퍼스키 kaspersky
카스퍼스키한국어를 지원하는 유료 백신을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의 구매 1순위 백신입니다. 지난 2007년 12월 VB100 인증 테스트에서 한 건의 오진으로 인해 아쉽게 인증을 받지 못했지만 오랜 기간 왕좌를 차지하고 있었던만큼 여전히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카스퍼스키는 7.0대 버전에서 많이 가벼워졌다고 하나 아직까지 저사양 컴퓨터에서 무난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가볍진 않습니다. 게다가 강력한 성능만큼이나 검사 속도도 느린 편이므로 평균 사양 이하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면 카스퍼스키보다 가벼운 백신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결론 : 카스퍼스키는 한국어를 지원하는 유료 백신 중, 평균 사양 이상의 시스템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 카스퍼스키 구입 : http://www.kasperskylab.co.kr/shop.html
- 처음부터 다시 선택하기



F. 올윌 어베스트 프로페셔널 에디션 (Alwil Avast! Professional Edition)

어베스트 프로페셔널 에디션 avast pro edition
어베스트 프로페셔널 에디션어베스트 홈 에디션의 유료 버전으로, 홈 에디션과 달리 안티스파이웨어 기능, 악성 스크립트 방어 기능, 예약 기능 (스케줄러) 등이 포함된 버전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하며, 사용하지 않는 실시간 감시 모듈은 중지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보다 가볍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숙련된 사용자들을 위한 고급 옵션이 제공되며, 다양한 스킨으로 프로그램 창을 보기 좋게 꾸밀 수 있습니다.

최근, 어베스트의 국내 공급사인 소프트메일에서 주기적으로 어베스트 프로페셔널 에디션을 공동구매하고 있으므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결론 : 어베스트 프로페셔널 에디션은 한국어를 지원하는 유료 백신 중, 가벼우면서 가격이 저렴한 통합 백신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 어베스트 프로페셔널 에디션 공동구매 안내 : 신청
- 처음부터 다시 선택하기

(백신 로고는 백신 제작사 및 공급사의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안티비르의 로고는 프로그램에서 직접 캡쳐하였습니다.)

[구독] : 이 블로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더 많은 컴퓨터 정보를 얻으세요.

전체 글

분류 전체보기 (123)
안티바이러스 / 보안 (47)
유용한 프로그램 소개 (34)
윈도우 관리 / 설정 (21)
하드웨어 관련 (20)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