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 컴퓨터는 내가 관리한다!

Korean [English] [Japanese] [Chinese]

알약 1.0 베타1, 오픈 베타가 시작되다

2007. 12. 12. 14:36
사전 베타테스트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이스트소프트의 알약 1.0 베타테스트베타1 타이틀을 달고 오픈 베타로 전환되었습니다. 이미 알약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베타1 버전으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고, 새로 설치하여 사용하실 분들은 아래의 알약 홈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알약 다운로드 : http://alyac.altools.co.kr/alyac/alyac.aspx

베타1 버전은 클로즈(사실상 오픈) 로 배포되었던 기존 베타 버전에 비해 안정성이 향상되고, 기타 문제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알약 홈페이지를 비롯한 그 어떤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1. 알약 1.0 베타1 - 인터페이스

알약 1.0 '베타' 에서 '베타1' 으로의 인터페이스 변화는 전혀 없습니다. 베타와 완전히 동일한 메뉴와 동일한 설정 항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신고하기' 메뉴에서 시스템 정보를 전송할 때 어떠한 정보가 전송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링크가 추가되었습니다. 즐거운 컴퓨터고난기록기

알약 1.0 베타1 신고하기 수집된 정보 링크

수집되어 전송되는 정보의 내용은 알약 프로그램 정보간단한 운영체제, 시스템 정보입니다. 이 정도의 사용자 정보는 프로그램의 유지/보수, 사용자 지원을 위해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수집하고 있는 내용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알약 1.0 베타1 전송되는 정보 내용


2. 알약 1.0 베타1 - 엔진 버전

비트디펜더 엔진의 버전은 7.0.0.2423 으로 기존 베타 버전과 동일합니다. 비전 파워에서 제작한 안티바이러스 엔진 래퍼안티스파이웨어 엔진의 모듈 버전은 각각 5.0.0.95.0.6.7 로 0.0.0.1 씩 증가하였습니다. 이로 인한 변화가 직접적으로 느껴지지는 않지만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

알약 비트디펜더 안티바이러스 코어 엔진 버전

알약 안티바이러스 엔진 래퍼 버전

알약 안티스파이웨어 엔진 버전


3. 알약 정식 버전은 언제쯤 출시될까?

알약 정식 버전이 언제쯤 출시될 지는 이스트소프트비전파워 관계자분들이 아니고서는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기존 알툴즈 시리즈의 오랜 베타테스트 관례(?!)를 깨고 다가오는 새해 상반기에는 과연 알약 정식 버전을 만나볼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

[구독] : 이 블로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더 많은 컴퓨터 정보를 얻으세요.

전체 글

분류 전체보기 (123)
안티바이러스 / 보안 (47)
유용한 프로그램 소개 (34)
윈도우 관리 / 설정 (21)
하드웨어 관련 (20)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