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 컴퓨터는 내가 관리한다!

Korean [English] [Japanese] [Chinese]

최고의 화면캡쳐 프로그램, 오픈캡쳐 (OpenCapture)

2007. 12. 10. 16:30
게임 속의 멋진 장면을 스크린샷으로 찍거나 영화의 명장면들을 캡쳐하여 저장하고 싶을 때는 게임이나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제공하는 자체 캡처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윈도우 프로그램의 창을 캡쳐하거나 화면의 일부분을 캡춰해야 할 때는 별도의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합니다.

물론 'Print Screen (전체 화면을 캡쳐하여 클립보드에 저장)' 키나 'Alt + Print Screen (활성화된 창을 캡쳐하여 클립보드에 저장)' 키와 같은 윈도우 단축키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는 단순히 클립보드에 임시 저장하는 기능으로, 결국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있는 캡쳐 화면을 파일로 저장할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수의 캡쳐 화면을 찍기에는 많이 불편합니다.

오늘은 단축키를 사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캡쳐 화면을 편리하게 찍을 수 있는 프로그램, 오픈 캡쳐 (Open Capture) 를 소개합니다. 오픈캡쳐 하나면 어떠한 형태의 윈도우나 화면도 자유자재로 캡쳐할 수 있으며, 간단한 이미지 편집 기능도 제공됩니다. 오픈캡쳐는 설치할 필요없이 다운로드 후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

- 오픈캡쳐 (OpenCapture) 다운로드 : http://openproject.nazzim.net/opencapture.htm

화면캡춰 프로그램 오픈캡춰 opencapture


1. 화면 캡쳐

프로그램 제작자의 이야기처럼 오픈캡쳐는 사용설명서가 필요없을 정도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친절한 메뉴를 가지고 있습니다. :) 오픈캡쳐는 '화면 캡쳐' 메뉴를 통해 아래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캡쳐를 지원합니다.

오픈캡쳐 화면 캡쳐 메뉴

확장 메뉴 '캡쳐 할 영역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 시 옵션' 에서 사각형 모양의 캡쳐 뿐 아니라 다양한 모양으로 캡쳐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즐거운 컴퓨터고난기록기

캡쳐 할 영역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 시 옵션

'윈도우,컨트롤 캡쳐 시 오토스크롤 사용' 메뉴에 체크하고, '윈도우, 컨트롤 캡쳐'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웹페이지 전체를 하나의 그림 파일로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컨트롤 캡쳐 시 오토스크롤 사용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캡쳐 시 단축키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단축키를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단축키를 이용한 편리한 캡쳐는 오픈캡쳐의 대표적인 장점 중 하나입니다. :)

사용자 단축키 설정



2. 이미지 편집

화면 왼쪽 편의 몇 가지 그림 도구들과 '이미지' 메뉴를 이용해 간단한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오픈캡처 그림 도구 오픈캡처 이미지 메뉴

특히, 오픈캡쳐의 단축아이콘을 만든 후 프로그램 바로가기 키를 등록해놓으면 필요할 때 바로 오픈캡쳐를 실행하여 캡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구독] : 이 블로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더 많은 컴퓨터 정보를 얻으세요.

전체 글

분류 전체보기 (123)
안티바이러스 / 보안 (47)
유용한 프로그램 소개 (34)
윈도우 관리 / 설정 (21)
하드웨어 관련 (20)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