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 컴퓨터는 내가 관리한다!

Korean [English] [Japanese] [Chinese]

Wake On LAN (WOL) 매직 패킷 전송 프로그램 모음

2007. 11. 19. 00:15
Wake On LAN (WOL) 으로 컴퓨터를 원격 부팅시킬려면 대상 컴퓨터에 매직 패킷 (Magic Packet) 이라 불리는 특별한 패킷을 랜카드의 고유 주소인 맥 어드레스 (MAC Address) 와 함께 전송해야 합니다.

매직 패킷을 전송하는 프로그램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며 프로그램마다 제공하는 부가 기능이 조금씩 다릅니다. 순수하게 매직 패킷만 전송하는 프로그램이 있는가하면 원격 부팅시킬 컴퓨터의 IP 주소로 맥 어드레스 (MAC Address) 를 알아내고, 대상 컴퓨터가 켜진 상태인지 꺼진 상태인지를 판단하며 윈도우 셧다운 (shutdown, 시스템 종료), 윈도우 로그오프 (logoff), 윈도우 재시작 (reboot) 등과 같은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와 같은 Wake On LAN (WOL) 을 위한 몇 가지 매직 패킷 전송 프로그램 (Magic Packet Sender Program) 을 소개합니다. 프로그램들 중 자신의 용도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들은 모두 윈도우용이며 프리웨어입니다. :)

1. Wake On Lan GUI - (다운로드)
그야말로 가장 기본적인 기능만을 가진 매직 패킷 전송 프로그램입니다.

Wake On Lan GUI - Magic Packet


2. FUSION WakeUp On Lan - (다운로드)
IP 주소로 맥 어드레스를 자동 검색하고, 원격 부팅할 컴퓨터의 현재 상태를 알려줍니다.

FUSION WOL - Wake On Lan

3. WOL - Magic Packet Sender - (다운로드)
여러 개의 맥 어드레스 정보를 프로필로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닷넷 프레임워크 (DotNet FrameWork)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WOL - Magic Packet Sender

4. Wake On Lan - (다운로드)
로컬 컴퓨터의 IP 주소와 맥 어드레스를 검색합니다. 여러 개의 맥 어드레스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윈도우를 종료하거나 다시 시작,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원격 부팅할 컴퓨터의 현재 상태를 알려줍니다. 닷넷 프레임워크 (DotNet FrameWork)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즐거운 컴퓨터고난기록기

Wake On Lan

5. PowerState - (다운로드)
여러 개의 맥 어드레스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윈도우를 종료하거나 로그오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PowerState - WOL

(참고 : http://en.wikipedia.org/wiki/Wake-on-LAN)

[구독] : 이 블로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더 많은 컴퓨터 정보를 얻으세요.

전체 글

분류 전체보기 (123)
안티바이러스 / 보안 (47)
유용한 프로그램 소개 (34)
윈도우 관리 / 설정 (21)
하드웨어 관련 (20)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