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 컴퓨터는 내가 관리한다!

Korean [English] [Japanese] [Chinese]

복구 불가능한 디스크 영구 삭제 프로그램, 와이프매직 (WipeMagic)

2007. 9. 20. 19:59
저는 여러 개의 USB 플래시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 몇 번 사용하지 않은 USB 메모리를 친구에게 주려 하는데 개인적인 사진들이 가득 담겨있던 터라 이 사진들을 삭제하고 메모리를 포맷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전의 글 (삭제된 파일복구 프로그램, 데이터매직 (DataMagic)) 에서 이야기했다시피 삭제된 파일들은 너무나도 간단히 복구가 됩니다. 비단 USB 메모리 뿐만 아니라 사용하던 하드디스크를 타인에게 판매하거나 폐기를 할 때는 복구가 불가능하도록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오늘은 파일복구 프로그램인 데이터매직과 단짝을 이루는 와이프매직 (WipeMagic)으로 데이터를 간편하게 영구 삭제해 봅시다.

와이프 매직 (WipeMagic) 은 현재 사용하지 않는 공간에 반복해 덮어쓰기를 함으로서 데이터를 복구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공간은 건드리지 않으므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디스크 전체를 복구 불가능하도록 삭제하고 싶으면 디스크를 포맷한 다음 와이프매직을 사용하여 와이프(wipe)를 하면 됩니다.

와이프매직 WipeMagic

- 와이프매직 (WipeMagic) 다운로드 : http://www.krakis.com/wipemagic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하지 않는 공간의 데이터를 복구가 불가능하도록 삭제합니다. 즐거운 컴퓨터고난기록기

USB 메모리의 경우, 드라이브의 종류가 '3.5 플로피'로 표기되는데 와이프는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와이프매직 WipeMagic 와이핑

[구독] : 이 블로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더 많은 컴퓨터 정보를 얻으세요.

전체 글

분류 전체보기 (123)
안티바이러스 / 보안 (47)
유용한 프로그램 소개 (34)
윈도우 관리 / 설정 (21)
하드웨어 관련 (20)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