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 컴퓨터는 내가 관리한다!

Korean [English] [Japanese] [Chinese]

비밀번호 입력없이 윈도우XP 자동로그인하기

2008. 3. 18. 12:31
윈도우를 시작하면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로그인창이 나타납니다.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가족들만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번거롭게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도록 자동로그인을 설정해놓으면 편리합니다.

간혹 비밀번호를 지정하지 않았음에도 로그인창이 나타나서 엔터를 한 번 입력해야 로그인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역시 윈도우에 자동로그온을 적용하면 더 이상 로그온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윈도우XP 가 자동으로 로그인되게 하려면 '시작 - 실행' 을 선택하거나 '윈도우키 + R' 을 눌러 실행창을 열고 다음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control userpasswords2

위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사용자 계정' 창이 나타납니다. 즐거운 컴퓨터고난기록기

이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사용자 계정 자동로그온 설정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아래와 같은 사용자 계정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계정은 보통 미리 입력이 되어있으니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윈도우 시작시부터 자동으로 로그인됩니다.

윈도우 사용자 계정 암호 등록

[구독] : 이 블로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더 많은 컴퓨터 정보를 얻으세요.

전체 글

분류 전체보기 (123)
안티바이러스 / 보안 (47)
유용한 프로그램 소개 (34)
윈도우 관리 / 설정 (21)
하드웨어 관련 (20)

최근 글